오즈의 관심사/쪼재, 호랑이...

K5 사양 #K5

와이즈캣 2010. 8. 23. 15:28
기본적으로 내가 구매한 사양은 가솔린 2000CC(2.0이라고 해야 하나??) 노블레스 타입이다.

옵션은 액츄얼 내비게이션/컴포트 시트II/하이클래스를 추가했다.

파노라마 썬루프는 원래 내가 심플한거 좋아하는 지라 차에 구멍 뚫고 하는 거 별루여서
고려 안해 봤었다.(필요하면 나중에 달아도 되기 땜시~)

노블레스를 구매할 했던건 오로지 휠 때문이었다. 다른 이유는 없었고 노블에만 달리는
18인치 휠!!! 이거 였었다.(다른 애들은 17/16인치..) 그것도 하이클래스 옵션을 추가로 선택
할 경우에만 가능했었는데 암튼... 그래서 노블이 되었다... ㅡㅡ;;

근데 노블하고 하이클래스 선택하니 컴포트 시트 투가 맘에 들었다. 조수석  업글(여친자리 ㅋㅋ)...
이거다 하구.... 바로 요것도 선택했따... 글구... 내비... 당근 있어야 겠찌?? 그래서
옵션이 최종 적으로 선택되었다... 썬루프 빼면 풀옵~ ㅎㅎ

근데... 6CDC가 내비 달면 안 들어 가는 걸 몰랐따... 흘.... 그래도 내비는 달았을 테지만
6CDC는 좀 안타깝넴....

근데 차 받고 나니 이제야 이것저것이 좋다는 걸 알았다능...
차 구매 땐 다른 거 전혀 안봤다능... 사실 몇 CC인지도 몰랐다능... ㅡㅡㅋ



암튼 구매해 보고 좋은 건....

커브 틀때 헤드라이트가 옆면도 비춰 준다는... ㅡ,.ㅡ;;;  좋넴...

스피커랑 가죽 시트도 좋다는 건 알았는데 가죽 시트는 정말 맘에 든다능....

ETC도 달려 있었더라구... 그래서 고속도로 갈 때 하이패스로 갔었다는...
차 받는 날 알려줘서 아라씀... 그것도 등록해야 되서 갈켜 줘서....

고속도록 가면서 좋았던 거 하나더는... 크루즈 기능이 있다는 거....
이거 정말 편하던뎀... 몰랐었는....
집에 오는 길에 메뉴얼 읽어보고 켜 봤다능.... ㅡㅡ;;

블루투스 기능 촘 맘에 드는...
아이폰 노래 재생도 되고... 전화 걸 때 핸즈프리되고..
ㅎㅎㅎ ㅡㅡ;;

알고 보니 얘 6단 기어 여씀... 보통 5단 아님?? ㅡㅡ;;
그것도 자동/수동 다 됨....

그리고 리모콘... 얘 내가 근처만 가면 반응 한다는...
리모컨 가지고만 이쓰면 되는게 엄청 좋음

마지막으로 자동 체크 기능...
이것도 놀라운 거....흘....

참고로 얘 살 때 면허증도 없었고 차를 그다지 알지도 몬해씀...
얘 계약하고 그 며칠뒤 운전면허 학원 신청했다능...
초보운전 시작한지 한달이 안돼씀.... ㅡㅡv

그래도 나름 주차도 어느정도 한다능...(나의 후방 카메라 신이 계시기 땜시...)

암튼... 쪼재 전용 귀여운 K5 여러가지 소개....
(출퇴근용으로는 안씀~)



일단 내부 전체를 보면 문 쪽에 운전시 운전석의 위치를 2개까지 기억 시킬 수 있는 스위치가 있음.
핸들 내부... 젤 왼쪽은 음악 관련...
왼쪽 밑은 ECO/자동차 정보 표시 선택을 할 수 있는 부분이고..
핸들 내부 오른쪽은 정속 주행 장치...
그 밑은 핸즈 프리 등이 있음.

콘솔을 보면 운전석과 조수석의 에어컨 온도를 분리해서 설정 가능한 놀라운(??) 기능이 있음.
(음이온다 나온다는데..... ㅡㅡ? )

기어 위가 USB 단자가 있구 기어 오른쪽에 보면 운전/조수석 통풍/열선 장치를 ON/OFF할 수 있는 스위치가 있음.
기어는 수동으로도 변환 가능




뭐... 엔진은... 잘 모름... ㅡㅡ;;(난 초보...)


이것도 잘 모름...



차 엉덩이 이쁨.... ㅡ,.ㅡ;;



 
공기압 경보 장치는 좋겠다는 걸 알겠는데... 이 휠이 젤 맘에 듦~ ^^;;



안전 쵝오~


 
이건 거의 대부분... 다 있는....



솔찍히...
측면 지시등인지 오늘 알았음....
 글쓰면서...
ㅡㅡ;;
암튼... 둘다 뽀대~


 
도어 스커프가 모징??
 리모콘 좋음~ 원츄~ >_<b


 
무드 조명... 글쎄... 좋은지 잘 모름...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제가 조수석을 운전석과 분리 시켜 냉/온풍을 공급~
(동시도 됨~ 암튼 이런거는 첨봄. 음이온까지...)

글로브 박스 쿨링 되는지는 방금 알았네...
 메뉴얼 보고 어캐 켜는지 알아 봐야징...

유아용 시트 좋은 거 가튼뎅...

LED가 여러군데 있어 뽀대남...

귀도 접힘(다른 차도 접히겠지만... 겹게 보임... ㅋㅋㅋㅋ)



 
시트 블랙해씀... 다른건 촌티남....
 ㅡㅡ;;


 
내비가 좋아 보니... 내비지 모...
 얘 한번씩 길 이상하게 갈켜줌...
아이폰이 더 좋을 때가 이씀... ㅡㅁㅡ;;


 
여친의 제안대로...
차체 색은 은색으로 했는데...
아주 좋음... ㅋㅋㅋㅋ
휠....
쵝오!!!!!! >_<b


 
노블레슨데 좋아야 겠찌??
사운드도 노블 선택에 한 몫했씀...
친구 민수차 타보고 사운드가 좋은게 얼마나 좋은지
교육 받았기 땜시...


 
이거 아이폰 풀지원 한다는데... 케이블 사느니 걍 블루투스 쓰려구...
근데 이거 풀 컨트롤이 아이폰에서 가능한지는 왜 아무도 안올리지??
메뉴얼에는 된다던데...
암튼... 블루투스가 되니 모...



 
왼쪽은 걍... 걍이고..
핸들 데우기 기능이 있더라구... ㅋ~
멋지심~



 
앞뒤 다 따듯~



 
앞 좌석 모두 통풍 됨(이건 노블에 컴포트 시트 투만 되는 거임... ㅋ~ 여친을 위한 차면 이정도는...)
전동으로 자리 조정되는 건 많이 봤고...
운전석은 특히 허리 받침도 있고 앞뒤 기울임도 할 수 있음~



 
좋다는데 초보가 뭘 알겠어.... ㅡㅡ;;




 
크루즈... 멋지심... >_<b
에코도 몰랐다가 최근에 알고 켜고 다님...
에코가 효가가 있는지는 모름(초본데.... ㅋㅋㅋ)




 
온날 바로 사진 촬영~
내가 직접 주차한 거임...
사실 지금 생각해 보면 간큰 짓이었지만...
암튼... 칸안에 넣었음...(후방 카메라 여신님의 도움으로~)
은색 18인치 휠의 K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