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Windows

Visual Studio 2010 Command Compile(도스창 컴파일) Environment Setting(환경 설정)

와이즈캣 2010. 4. 26. 09:55

윈도우 7 기반 설명입니다.
윈도키 + Pause/Break로 시스템 등록 정보를 연다.
고급 시스템 설정으로 들어 간다.


시스템 속성의 고급->환경변수를 클릭한다.



사용자 변수에 있는 새로 만들기를 클릭한다.


변수 이름에는
include
라고 적고
변수 값에는 아래와 같이 적는다.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10.0\VC\atlmfc\include;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10.0\VC\include;C:\Program Files\Microsoft SDKs\Windows\v7.0A\Include


lib 항목과 path 항목도 추가한다.
기존 항목이 존재할 경우는 변수 값의 끝에 세미콜론(;)을 추가하고 그 뒤에 추가로 적어 주면 됨.

변수 이름
lib
변수 값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10.0\VC\atlmfc\lib;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10.0\VC\lib;C:\Program Files\Microsoft SDKs\Windows\v7.0A\Lib

변수 이름
path
변수 값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10.0\Common7\Tools;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10.0\Common7\IDE;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10.0\VC\bin;C:\Program Files\Microsoft SDKs\Windows\v7.0A\bin



바탕화면에서 테스트 해 보면...
shift + 우클릭한 후 여기서 명령창 열기를 선택해서 도스창을 띄운다.

창이 뜨면
notepad main.c
라고 적고 엔터 입력

당연히 없는 파일이니 새로 생성할 것인지 묻는다.
예를 선택....


테스트 소스를 입력한다.
간단하게 작성해 보았다.
#include <stdio.h>

int main()
{
  printf("테스팅...\n");
  return 0;
}




컴파일 한다. 비주얼 스튜디오는 컴파일러 이름이 CL이다.(2NE1 ㅋㅋ 이것도 조크라고... ㅡㅡ;)
결과를 확인해 보니 잘 된다.

이렇게 설정해 놓으면 간단하게 컴파일러를 사용할 수 있다.
Source Insight 같은 툴과도 연동 시킬 수 있고 make로 빌드 시킬 수도 있어 여러가지로 심플하게 사용할 수 있다.



ㅡㅡ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