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Windows

Windows 7 USB/DVD 다운로드 도구 - 윈도우 7 설치 DVD 레코딩 및 USB 설치 드라이브 제작하기

와이즈캣 2012. 10. 11. 13:33

직접 다운로드(공식 사이트) Windows7-USB-DVD-tool.exe
직접 다운로드(블로그 업로드)
영문 버전 다운로드 Windows 7 USB/DVD download tool


Windows 7 USB/DVD 다운로드 도구는 Microsoft Store 에서 구매하거나 MSDN 다운로드 센터를 통해 다운로드 받은 7 계열 윈도우들의 설치 ISO 이미지 파일을 DVD 로 레코딩, 또는 USB 설치 드라이브로 제작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그 외의 ISO 이미지 파일을 레코딩하기 위한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만약 윈도우 XP 사용자가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전 다음의 프로그램들이 미리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먼저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 Microsoft .NET Framework v2 를 설치해야 합니다.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 Microsoft Image Mastering API v2 를 설치해야 합니다.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의 설치 과정은 간략하기에 생략하며 내장된 기능들에 대한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윈도우 설치 ISO 이미지를 DVD 로 레코딩하기

가장 먼저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 윈도우 8 설치 ISO 이미지 파일을 준비합니다. 파일을 준비하였으면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다음의 과정을 진행합니다. 과정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별다른 첨언 없이 스크린 샷으로만 설명합니다.










윈도우 설치 ISO 이미지를 통해 USB 설치 드라이브 제작하기

마찬가지로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 윈도우 8 설치 ISO 이미지 파일을 준비합니다. 파일을 준비하였으면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다음의 과정을 진행합니다. 과정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별다른 첨언 없이 스크린 샷으로만 설명합니다.

주의 - 작업에는 USB 드라이브의 포맷이 동반됩니다. 이러한 연유로 기존의 USB 드라이브의 모든 자료가 사라지게 되니 반드시 작업 전 먼저 USB 드라이브에 중요한 파일이 저장되어 있다면 먼저 이를 백업하시길 바랍니다.